신해철 - 민물장어의 꿈, 넥스트(N.EX.T) Money (2024)

음악(노래소리)

신해철 - 민물장어의 꿈, 넥스트(N.EX.T) Money

나르샤 2020. 9. 5. 20:35

URL 복사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신고하기

진정한 K-POP의 국보급 아티스트 오브 아티스트 신해철!

666 NWO 세계(그림자)단일정부에 의해 희생된 국보급 가수는 무수히 많다

신해철도 그 중에 한 명이다.

신해철 - 민물장어의 꿈

신해철(申海澈, 1968년 5월 6일 ~ 2014년 10월 27일)

대한민국의 가수,작곡,작사가 및 음악 프로듀서, 사회운동가이다.

대중에게는 1992년 결성된 록그룹 N.EX.T의 리드보컬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서태지와 함께 1990년대를 상징하는 위대한 음악가 이다.

신해철 머니!

넥스트(N.EX.T)_Money_1996 TV

https://www.youtube.com/watch?v=oIdg7kNrl9k

https://www.youtube.com/watch?v=pOYQ1TDIW9Y

[N.EX.T]Shin Hae Chul - Money

Shin Hae Chul - Money / songwriter composition.

Money - 작사,작곡,보컬 : 신해철

Money N.EX.T | 3집 The Return of N·EX·T Part II The World

손에 잡힐 듯,

너는 아찔한 미소로 나를 부르고

한걸음 다가서면

비웃듯이 내게 멀어져가지

(oh, I love you, money 아하!)

온 세상에서

이제 너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없어

수 많은 사람들이

너의 노예가 되기를 원하지

때론 키스처럼 달콤한 꿈을 만들지만

멈추지 않는 꿈을

때론 독약처럼 쓰디쓴 절망을 만들고

날 몸부림치게 해

(사람보다도 위에 있고 종교보다도 강하다)

겉으로는 다 아니라고 말을 하지만

(약한 자는 밟아 버린다 강한자에겐 편하다)

경배하라 그 이름은 돈. 돈. 돈. 돈 ~~~~~~~~~~~~~~~~~~~~~~~~~~~~~~~~~~~~~~~~

으! 아 으! 아 으!

가진 자, 못 가진 자

모두 다 조금이라도 더 가지려 고 발버둥치니

Money가 도대체 뭐니

그게 뭔데 이리 생사람을 잡니

사람을 들었다 놓았다 쥐었다 하는 건

돈이 사람보다 위에 있는거니

인격도 신분도 품위도 지식도 이젠

돈 만이 결정하고 말해주는거니

M.O.N.E.Y

Money rules the world

Yo, Check this out

Money has got everything and rules the world now

So exerybody wants more and more somehow

But till U die Can't get any satisfaction

It doesn't matter how U try there's no solution

2.

넌 세상을 움직이고 도시와 공장을 만들지만

또 총과 대포를 만들어 죽음과 파괴를 부른다

때론 키스처럼 달콤한 꿈을 만들지만

멈추지 않는 꿈을

때론 독약처럼 쓰디쓴 절망을 만들고

날 몸부림치게 해

*

(사람보다도 위에 있고 종교보다도 강하다.)

겉으로는 다 아니라고 말을 하지만.

(약한자는 밟아버린다 강한자에겐 편하다.)

경배하라 그이름은 돈.돈.돈.돈~~~~~~~~~~~~~~~~~~~~~~~~~~~~~~~~~~~~~~~~~~

민물장어의 꿈2001(1999년 발매) - 신해철(작사,작곡,편곡,노래 : 신해철)

민물 장어의 꿈

신해철

앨범 Struggling - 고군분투 (孤軍奮鬪) (The Best Of Shin Hae-Chul)

발매일 2002.09.09

장르 발라드, 록/메탈

FLAC Flac 16bit

신해철 작사 작곡 편곡

좁고 좁은 저 문으로 들어가는 길은

나를 깎고 잘라서 스스로 작아지는 것뿐

이젠 버릴 것조차 거의 남은 게 없는데

문득 거울을 보니 자존심 하나가 남았네

두고 온 고향 보고픈 얼굴 따뜻한 저녁과 웃음소리

고갤 흔들어 지워버리며 소리를 듣네

나를 부르는 쉬지 말고 가라 하는

저 강들이 모여드는 곳 성난 파도 아래 깊이

한 번만이라도 이를 수 있다면

나 언젠가 심장이 터질 때까지 흐느껴 울고 웃다가

긴 여행을 끝내리 미련 없이

익숙해 가는 거친 잠자리도

또 다른 안식을 빚어 그 마저 두려울 뿐인데

부끄러운 게으름 자잘한 욕심들아

얼마나 나일 먹어야 마음의 안식을 얻을까

하루 또 하루 무거워지는 고독의 무게를 참는 것은

그보다 힘든 그보다 슬픈 의미도 없이

잊혀지긴 싫은 두려움 때문이지만

저 강들이 모여 드는 곳 성난 파도 아래 깊이

한 번만이라도 이를 수 있다면 나 언젠가

심장이 터질 때까지 흐느껴 울고 웃으며

긴 여행을 끝내리 미련 없이

아무도 내게 말해 주지 않는 정말로 내가 누군지 알기 위해

(신해철)이 철학을 전공하게끔 만든 책

[이 사람의 책 읽기] - 신해철편- [경향신문]

신해철씨(36)는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나면 그냥 마구 사랑해 버린다. 그 사랑은 그의 입을 통해 폭발한다. 그는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에서 책 제목과 내용을 쏟아내곤 한다. 넌지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아예 책을 광고하는 수준으로 질러버린다. “내 마음대로 한다”는 조건을 내걸고 시작한 방송이라 제재 받을 일도 없다. 그의 책 사랑은 늘 이런 식이다.

그는 “친구들 중에서 빌려간 책에다 김칫국물 묻혀 오는 놈, 책 종이 접어오는 놈, 아예 안 돌려 주는 놈이 가장 싫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꼭 농담만은 아닌 듯 실제로 그는 “최근 5년간 남에게 책을 1권도 빌려주지 않았다”고 했다.

책 사는 품만 봐서는 그는 영락없는 ‘큰손’이다. 그의 매니저는 “서점에 한번 갔다하면 30만~40만원어치를 살 때도 있다”고 사전에 귀띔했다. 악의없는 과장법이겠거니 했는데, 정작 당사자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1백만원어치를 사기도 한다”고 말했다. 어릴 때 몸이 허약한 편이었던 그는 남들보다 책에 파묻혀 있는 시간이 많았다고 한다. 그것이 습관이 되어 지금도 노래 연습을 하지 않는 시간에는 역사서나 판타지 소설 등을 읽는다.

그를 만난 날, 그룹 N·E·X·T의 지하 연습실에는 그가 평소 읽으려고 가져다 놓은 책이 100권 넘게 쌓여 있었다. “책 읽을 시간이 없다는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핑계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독서이고 삶에 탄력을 부여하는 길이 독서인데, 이를 멀리하면서 어찌 시간 타령을 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우리의 초·중·고교 교육 시스템에서는 책을 읽는 게 손해라는 분위기가 형성돼 있다”고 꼬집었다.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것처럼 자기 삶에 즉각적인 ‘유효타’가 나타나지 않으면 손해라고 생각한다는 설명이다.

신씨는 N·E·X·T 활동을 시작한 뒤 약 2~3년간 책을 거의 읽지 않았던 때가 있었다. “그때 황폐한 내 생활을 들여다봤어요. 친구들을 만나면 이야기 소재가 떨어지는 제 모습이 보였죠. 이게 아니다 싶었어요.”

그를 가장 크게 흔들어 놓았던 책은 기호논리학의 대가 버트런드 러셀의 ‘나는 왜 기독교인이 아닌가’이다. 고2 방황기때 고모부한테서 이 책을 빌려 읽고는 전율을 느꼈다고 한다. “언어란 것이 시인의 손에 들어가면 꽃이 되고 구름이 되는데, 이것이 철학자의 손에 들어가니 논리가 되어 정연하게 배열을 하더군요. 언어들이 집단적으로 질서를 잡아가는 모습을 발견하고는 황홀했습니다.”

신해철의 집에 가본 사람들은 모두 '책이 그렇게 많았다'고 증언 한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거의 유일하게 정치인과 맞짱 뜰 수 있는 달변가이자 뮤지션이었다. 신해철은 어느 한쪽에 섰을 때 나머지 대중을 모두 잃을 것을 뻔히 알면서도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하는데 망설임이 없었다. 바로 그런 면에서 늘 자기 의견을 숨겨야 하는 동료 연예인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같은 모습은 팬들에게 멋진 선배 같은 매력으로도 남아있다.

'음악도시', '고스트스테이션' 등을 통해 청취자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촌철살인의 평을 날리던 그는 직접 닮기는 어려워도 곁에 한명쯤은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인생 선배'였다. 남들과 다른 의견을 당당하게 밝히고, 감정이 아닌 논리로 호소하고, 욕도 찰지게 했다.

사회적 이슈가 불거질 때마다 신해철은 어떤 의견을 낼지 궁금했다. 그렇게 지금의 30~40대가 학창시절 가치관을 정립해갈 때 즈음 그의 라디오는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그의 별세 소식에 "내 학창 시절 일부가 찢겨 나가는 느낌"이라는 글이 그토록 많은 것일테다.

낭독의 발견, 신해철

*진정한 K-POP의 아티스트 오브 아티스트

내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하는 뮤지션 신해철.

그가 없는 자리는 무척 커보인다

특히 요즈음...ㅠㅠ

"할아버지 신숭겸 장군이 왕건을 살리기 위해 스스로 그의 옷을 입고 추호의 미련도 없이 목숨을 던진 것처럼 그대도 그와 같이 살아왔음을 아는 이가 얼마나 될까. 그대의 가슴속에 타오르는 한없는 사랑의 불꽃을, 그 여리고 섬세한 아름다운 불꽃을 본 사람은 누구일까. 그대가 온몸을 던진 것처럼 그대에게 온몸을 던진 이는 누군가."

지난 10월 27일 세상을 떠난 고(故) 신해철의 빈소에는 이러한 글이 쓰인 벽보가 눈에 띄었다. 국악 피아니스트 임동창(58)씨가 그의 비보를 듣자마자 애통한 마음에 띄워보낸 편지였다. 임씨는 '허튼 가락' 창시자 이자 작곡가다. 그는 고인과 의기투합해 국악과 록·클래식(관현악)을 접목한 음악 프로젝트를 진행중이었다

눈이 소복하게 쌓인날, 전북 완주군 한 시골마을을 찾아 만난 임씨는 "신해철도 가끔 여기와서 이렇게 차 한잔 마시고 갔다"고 했다. 그가 고인과 알고 지낸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하지만 신해철이 외로웠던 시기, 그와 동고동락하면 미운정 고운정 다 든 이도 임씨다 임씨는 지난해 8월 부터 11월 까지 방영된 KBS1 시사·다큐 프로그램 "K소리 악동"을 신해철과 함께 이끌었다.

"피는 못 속인다"

신해철은 평산 신씨다. 평산 신씨의 시조는 태조 왕건을 도와 고려를 개국한 공신 신숭겸 장군이다. 신숭겸 장군은 공산 전투에서 위기에 빠진 왕건을 대신해 전사했다. 이 틈을 타 장졸로 변장, 탈출해 성공한 왕건은 훗날 대구 공산에 순절단과 지묘사(現 표충사)를 세워 신 장군의 명복을 빌었다. 신해철 어머니 말에 따르면 고인은 평산 신씨 사간공파 34대 손이다.

"나는 ('K소리악동') 아이들을 가르치며 신해철을 뒤늦게 만났다. 아이들을 대하는 마음에는 두 가지가 있다. 바르게 지도하는 것과 감싸 안는 가르침이다. 해철은 전자와 후자를 다 할 줄 알았다. 잘못된 것이 있으면 호되게 꾸짖어 바로 잡았다. 장군 같았다. 그런데 전자는 세상살이하면서 크게 도드라진다. 제작진 입장에서는 '보이지 않는 애정된 진실' 보다 '보이는 불편함' 을 싫어했다 그게 어디 이때뿐이랴 신해철은 늘 그랬다 피는 못속인다."

일부 제작진은 고인을 못마땅해 했다 임씨는 오히려 신해철의 그러한 면모에 반했다. 세상이 자신을 어떻게 바라 보든 아랑곳 하지않고 소신을 밀어붙이던 고인이 멋있었다. 임씨는 "짧은 시간 만났지만 그에게 반해 '인간 신해철' 에 대한 탐구를 했을 정도" 라고 고백했다.

"신해철의 거친 표현들은 모두 사람에 대한 깊은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걸 자연스럽게 알게됐다.

그는 누구보다 인간의 가치를 중요시 했다. 그것이 존중되지 않았을때 그는 칼을 뽑을 줄 알았다.

다만 칼을 뽑았다는 그 자체로 누군가에게 그는 폭력적으로 비쳤다.

속으로는 따뜻한 마음을 지닌 그가 살기 힘든 세상이었다."

-(4)화 "뜨거운 놈 신해철, 불꽃은 지지 않으리" , 조우영 글 중에서 -

故신해철, 그대에게 조우영

고인이 가장 사랑했던 곡 '그대에게'

이제 우리가 그대에게 부릅니다. 저작권자 (C)스타투데이

영국 에든버러 공연

에딘버러 축제 무료공연에 대해 알립니다.(가수 신해철과 국악공연)+인형극공연(2for1)

1.8월12일~24일(18일 제외) 14:35~15:35 Niddry St에서 꿈동이 인형극단의 공연이 있습니다.극장에서 구입하시면 2for1이라 표가 반값입니다.(Climb a Willow to the Sea God's Palace)

2.가수 신해철과 10대 학생들이 우리나라 전통악기를 연주하는 퓨전음악공연이 8월19일19:00~20:00 St Bride's에 있습니다.

무료이지만 티켓은 가지고 입장하셔야 합니다.(K-Sori Akdong)

www.edfringe.com에 위에 제목칸에 위의 제목을 치시면 나오고 위치도 나와있습니다.

1.꿈동이 공연

https://www.edfringe.com/search#q=show_performer%3AClimb%20a%20Willow%20to%20the%20Sea%20Gods%20Palace&fq=dates%3A%5B2013-07-31T06%3A00%3A00Z%20TO%202013-09-05T06%3A00%3A00Z%5D&fq=venue_name%3A%22Niddry%20st%22

2.K-sori Akdong

https://www.edfringe.com/search#q=show_performer%3Ak%5C-sori%20Akdong&fq=dates%3A%5B2013-07-31T06%3A00%3A00Z%20TO%202013-09-05T06%3A00%3A00Z%5D&fq=venue_name%3A%22St%20Brides%22

‘K소리악동’ 15인, 에든버러 페스티벌 성공리 마무리 ‘감동’

소리악동'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3일 방송된 KBS1 'K소리악동'에서는 세 번의 합숙을 통해 진정한 소리꾼으로 거듭난 악동 15인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공연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오른 열다섯 명의 악동들은 국악과 타예술 장르를 접목시켜 관객의 환호성을 이끌었다.

‘K소리악동’이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입력일 : 2013.11.06 16:19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최현정 기자]

지난 3일 방송된 KBS1 ‘K소리악동’에서는 세 번의 합숙을 통해 진정한 소리꾼으로 거듭난 악동 15인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공연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오른 열다섯 명의 악동들은 국악과 타예술 장르를 접목시켜 관객의 환호성을 이끌었다.

가장 많은 찬사를 받은 ‘흥보네 박 타는 대목’은 판소리에 국악 기악, 실용음악과 안무까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 같다는 호평을 받았고, 판소리 장단 별 가장 유명한 대목을 입체창 형식으로 엮은 ‘판소리 CF’ 역시 신선한 시도였다는 평이 줄을 이었다.

또한 음악감독 신해철이 직접 심혈을 기울여 편곡한 민요 ‘뱃노래’는 국악 반주 뿐 아니라 실용음악과 신디사이저 반주를 더해 마치 대형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는 듯한 웅장함이 돋보였다.

지난 150일간 장터 공연, 여수 세계 합창제까지 도전해온 악동들은 에든버러 페스티벌이 끝난 후 그간의 북받친 감정에 눈물을 보였지만 이내 판소리를 비롯한 국악의 세계화를 위해 꾸준히 정진하겠다는 다짐을 내비쳐 우리 소리의 밝은 미래를 기대케 했다.

한편 15인의 악동들은 가족, 친구와 함께 일상적인 생활을 보내고 있으며 각자의 학업에 충실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1977년 국민학교 3학년 여름. 수영장에 가기에는 너무나도 게을렀고

자빠져 자기에는 너무나도 책을 좋아했다. - 유고집 마왕 신해철 중 에서 -

His profile

01.이름: 신해철(申海澈)

02.본관: 평산 신씨 사간공파 34대 손이다.

(신해철은 고려를 개국한 공신 신숭겸 장군의 34대 손이다)

(가훈 : '정성스럽게 살라' '어디 가서든 비굴하지 말라')

03.생년월일: 1968/05/06(양력)

04.본적: 경북 군위

05.출생지: 서울 중구 회현동

06.가족사항: 아버지,어머니,누나

07.종교: 천주교(세례명:아우구스티누스)

08.띠: 원숭이

09.신장: 168cm

10.체중: 58kg

11.혈액형: O형

12.발사이즈: 265mm

13.취미: 만화책 보기,전자오락

14.특기: 요리

15.아이큐(IQ): 150

16.학력: 영훈유치원-영훈국민학교-중동중학교-보성고등학교

-서강대학교 전공:철학과, 부전공:경영(870343)

17.성격: (장점)-뒤끝이 없고 이해심이 많다.

(단점)-대단히 급하고 격렬한 편.

18.별명: 금복주,황금제비,난돌 아빠,해팔이(해파리의 또 다른 표현),

신팝칼럼리스트, 휘발유, 석유통 등.

19.잠버릇: 몸집만한 큰 베개를 끌어안고 잔다.

20.술버릇: 웃고 이야기하다..... 잔다.

21.춤실력: 잘은 못추고 즐기는 편.

22.가훈: '정성스럽게 살라' '어디 가서든 비굴하지 말라'

23.사춘기: 12~13세.

24.어릴적꿈: 마징가 Z를 만드는 위대한 과학자, 뽑기장수.

25.좋은것: 음악과 함께 하는 것.

26.싫은것: 맛있게 자는데 누가 깨우는 것.

27.좋아하는 색: 불변의 검정, 흰색 그리고

예술가의 광기와 정열의 상징인 환상의 보라.

28.좋아하는 꽃: 흰색의 아스파라가스.

29.라이프 스타일: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

30.신체상의 비밀: 목 뒤에 있는 큰 점.

31.기억에 남는 편지: 고교시절. 친구의 유언장.

32.기억에 남는 선물: 어머니의 편지 (중 2때 40장 정도)

33.처음 본 콘서트: 조용필 리사이틀

34.처음 산 디스크: Dooleys

35.첫 라이브 무대: 고등학교 1학년때 RCY 축제때

36.좋아하는 스포츠: 여자 레슬링, 스키

37.좋아하는 계절: 계절의 왕, 겨울을 가장 좋아함.

38.감명깊게 본 영화: 로봇 태권 V (당시로선 엄청난 경이와 충격이었으니까)

신해철 태몽은, 구렁이(뱀)

신해철-1| ►ARTIST of ARTIST

박조봉 | 조회 826 |추천 0 | 2001.01.12. 15:20

신해철(Shin Hae Chul)

약사 이신 아버지(신현우)와 이대 국문과를 졸업하신 어머니(김화순) 사이에서 1968년 5월 6일 출생

1남 1녀(신은주)중 막내로 서울 중구 회현동에서 태어났다.

어릴 적부터 피아노 교습을 받았지만 음악 쪽 보다는 오히려 6살때 전국 아동 미술 실기대회에 나가

우수상을 받게 되는 미술적인 감각을 지니는 재능을 발휘하게 된다..

초등학교때 유명 헤비메탈 밴드들의 이름을 하나둘씩 알기 시작하게 되면서 점차 음악이라는 것을 좋아하게 된다. 중학교 입학 전후에 아버지가 보증을 잘못서는 바람에 가정 형편이 어렵게 되자 부모님의 마음이라도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하여 반에서 1등을 놓치지 않았다. 보성고에 진학하여 이재용이란 베이스 연주를 하던 친구를 만나게 된다. 그때 초등학교 동창 2명을 만나게 되고 그들과 함께 각시탈의 멤버가 되었다. 프로그레시브 음악에 심취했던 신해철은 '유라이어 힙'이나 '에머스, 레이크 & 팔머'같은 밴드들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 음악을 하면서 성적이 떨어지기 시작했는데 그 때문에 아버지와 마찰이 있었다고 한다.

음악을 계속하고 싶어서 서강대학교 철학과(부전공:경영학, 87학번)에 입하하게 된다. 학업보다는 음악쪽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음악을 하려면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비밀과외, 음악 다방 DJ, 포스터 붙이기등 여러 일들을 하게 되었다.

1988년 12월 그룹 무한궤도를 만들어 결성한지 3개월만에 숙명여고 기념관에서 데뷔 콘서트를 열기 시작하여 이후에 대학가요제에서 그대에게 라는 곡을 불러 대상을 차지하는 기쁨을 맛본다. 이때부터 본격적인 뮤지션의 길로 걸어가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94년 다니던 학교를 자퇴 하게된다.

주요 히트곡

무한궤도 - 그대에게, 우리 앞에 생이 끝나갈 때

솔로 시절 -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연극 속에서(1집중)재즈 까페, 나에게 쓰는 편지, 그대에게, 내 마음 깊은 곳의 너(2집중)

넥스트(N.EX.T) 시절

1집 Home - 도시인, 인형의 기사 Part Ⅰ&Ⅱ, 아버지와 나 Part Ⅰ&Ⅱ

2집 The Being - 이중 인격자, The Dreamer, 날아라 병아리

3집 World - 나는 쓰레기야 part Ⅰ&Ⅱ ,힘겨워 하는 연인들을 위해, Hope

4집 영혼기병 라젠카(A Space Rock Opera - Lazenca) - Lazenca save us , 해에게서 소년에게

The Return of N.EX.T Part 1 -The Being Live Concert (1995) -

크롬(Crom)시절 -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비트겐슈타인(Wittgenstein) - 현재진행중

주요 앨범

무한궤도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1989) - 1집        

솔로시절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1990/5) - 1집

Myself(1991/2 or 5) - 2집

CROM'S TECHNO WORKS(1998/6) - 3집

넥스트(Next)시절

Home(1992/5) - 1집

Being(1994/5) - 2집

World(1995/9) - 3집

영혼기병 라젠카[A Space Rock Opera - Lazenca](1997/4 or 11) - 4집

모노크롬(Mono Crom)시절

Monocrom(1999/4.1)

비트겐슈타인(Wittgenstein)시절

Theatre Wittgenstein:Part1-A Man's Life[Featuring Shin Hae Chul](2000/?)

그외 앨범들

변진섭 조인트 앨범[JOINT ALBUM](91/10)

91 SHIN HAE CHUL MYSELF TOUR (1991) - 실황앨범

Myself Tour ('92.3)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가야한다.(93)1992년 8월 O.S.T

1995년 두 장의 실황앨범 발표

96 live world tour ‘N.EX.T is alive’(1996/2) - N.EX.T 실황앨범

정글스토리(96/5) O.S.T

No Dance(1996/10) & 윤상

The First Fan Service - R.U.READY? (1997) - 실황앨범발표 

CROM'S TECHNO WORKS('98.5) CD-

Crom's techno works(1998/6)

99 CROM LIVE & Homemade Cookies (1999) - 팬 서비스 앨범

1988년 12월 그룹 '무한궤도’의‘그대에게’로대학 가요제 대상 수상

1989년 '무한궤도' 데뷔 앨범

1990년 6월 솔로앨범1집 발표

1990년 MBC 10대가수, KBS 올해의가수상

1991년 KBS 올해의 가수상

1992년 5월 N.EX.T결성.신해철(보컬), 이동규(드럼), 정기송(기타).    

1997년 11월 7일 N.EX.T 해체 발표

1997년 12월 31일, N.EX.T 해체

2000년 비트겐슈타인(Wittgenstein)결성. 신해철(보컬), 데빈 리(기타와 베이스), 임형빈(키보드와 스크래칭)

2000년 12월 30일 박조봉(popcolumnist@hanmail.net)

1988 대학가요제 무한궤도 - 신해철

천재 뮤시션 신해철 !

1989년 무한궤도 1집 <無限軌道>

1990년 솔로 앨범 <신해철 1집>

1990년 <015B 1집> 중 '슬픈 이별', '난 그대만을'

1991년 솔로 앨범

1991년 라이브 앨범

1991년 컴필레이션 앨범 <신해철 / 변진섭 (1991)>중 '미소', '커피 한 잔', '재즈카페', '안녕'

1991년 <윤종신 1집>중 '떠나간 친구에게'

1992년 N.EX.T 1집

1992년 옴니버스 앨범 <내일은 늦으리 1집 - '92 내일은 늦으리>중 '더 늦기전에', '1999'

1992년 옴니버스 앨범 중 '화이트 X-mas', '소망은 어디에'

1992년 OST <하얀비요일> 중 '하얀비요일', '그대의 품에 다시 안기어'

1993년 옴니버스 앨범 <내일은 늦으리 2집 - '93 내일은 늦으리>중 '내일은 늦으리'

1993년 OST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

1994년 <전람회 1집> 중 '세상의 문앞에서'

1994년 5월 N.EX.T 2집

1995년 옴니버스 앨범 <내일은 늦으리 4집 - '95 내일은 늦으리> 중 '붉은 바다', 'Maximum overdrive'

1995년 5월 N.EX.T 라이브 앨범

1995년 5월 N.EX.T 라이브 앨범

1995년 N.EX.T 3집

1996년 2월 N.EX.T 라이브 앨범

1996년 OST <정글스토리>

1996년 Nodance <노땐쓰 골든힛트-일집>

1997년 <에메랄드캐슬 1집> 중 '형과 아우'

1997년 N.EX.T 싱글 앨범

1997년 N.EX.T 라이브 앨범

1997년 N.EX.T 4집

1997년 중 '난장부기'

1997년 <토이 3집> 중 '마지막 로맨티스트'

1998년 솔로 앨범

1998년 <한상원 2집 Funky station> 중 '너의 욕심'

1999년 솔로 앨범

1999년 라이브 앨범

2000년 OST <세기말>

2000년 12월 21일 Wittgenstein(비트겐슈타인)

2000년 <스타크래프트 (StarCraft) (Game Music Vol.1)> 중 'Zerg are coming'

2001년 헌정 앨범 중 '사랑한 후에'

2001년 옴니버스 앨범 <樂 & Rock> 중 '민물장어의 꿈'

2002년 옴니버스 앨범 <붉은악마 공식 응원가 앨범 2002 - With You omnibus (2002)> 중 'Into the Arena'

2002년 <김수철 Pops&Rock> 중 '이대로가 좋을뿐야'

2002년 베스트 앨범 <더 베스트 오브 신해철 스트러글링 - 孤軍奮鬪 The Best of Shin Hae-chul Struggling>

2003년 옴니버스 앨범 중 'S ex, Crime, Violence', 'Killer'

2004년 헌정 앨범 <노동의 새벽> 프로듀싱 및 수록곡 중 '하늘' 참여

2004년 게임 OST <길티기어 이그젝스 샤프리로드 국내판>

2004년 6월 N.EX.T 5집

2005년 옴니버스 앨범 <2005년 국악축전기념음반> 중 'Rush to the battlefield'

2005년 중 'We are FC Seoul'

2006년 N.EX.T 5.5집

2006년 옴니버스 앨범 중 'Last Christmas'

2006년 옴니버스 앨범 중 '돌격아리랑 part I, II', '또 하나의 목소리, 또 하나의 숨결'

2006년 OST <천국보다 낯선> 중 'Stranger than heaven'

2007년 1월 솔로 앨범

2007년 OST <쏜다>

2007년 헌정 앨범 중 'The virgin flight'

2007년 KBS 스포츠 타이틀 음악 제작

2008년 7월 베스트 앨범

2008년 N.EX.T 6집 <666 TRILOGY PART 1>

2011년 게임 OST <워렌전기>

2012년 헌정 앨범 <노무현을 위한 레퀴엠 '脫傷'> 중 'Goodbye Mr.Trouble'

2012년 OST <나의 PS 파트너>

2014년 6월 26일 6집 싱글 Part. 1

2007년 KBS 스포츠 타이틀 음악 제작, 작곡가 신해철

신해철_KBS Sports Title_2007.avi

신해철이 남긴 ‘음악과 스포츠’ 이야기 2014.10.28 (22:44)

<앵커 멘트> 고인이 된 가수 신해철 씨는 2002년 월드컵 응원가를 시작으로 많은 스포츠 관련 음악을 만들어왔습니다.

KBS 스포츠의 타이틀 음악 작곡가이기도한 신해철 씨와 스포츠의 사연을 한성윤기자가 되돌아봤습니다.

<리포트>

<녹취>

"대한민국~"

전 국민을 하나로 만들며 대한민국 응원의 대명사가 된 이 응원 구호는 신해철과 붉은 악마의 노래에서 탄생했습니다.

영국 유학 시절 축구팬 된 뒤 FC서울의 클럽송까지 만드는 등 고인은 축구와의 인연을 이어갔습니다.

야구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웅장한 음악 라젠카는 최강 마무리 오승환의 압도적인 모습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졌습니다.

앳띈 모습의 신인 시절 이승엽의 별명인 얄리는 고인의 노래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우리 민요 아리랑은, 국제 대회를 빛낸 명작으로 평가되기도 했습니다.

스포츠 음악 뿐 아니라 내레이션을 통해, 스포츠 프로그램과 함께 하기도 했습니다.

신해철의 음악은 여전히 스포츠 현장에서, 또한 KBS 스포츠의 타이틀 음악을 통해 스포츠 팬들의 기억에 영원히 남게 됐습니다.

KBS 뉴스 한성윤 입니다.

이름 : 신해철

포지션:넥스트/리더&보컬리스트 현재 솔로가수 프로듀서로 활동중

생일 : 1968년 5월 6일

출생지: 서울시 중구

가족관계: 아버지 신현우씨와 어머니 김화순씨 사이의 1남 1녀 중 장남

키 : 170cm

체중 : 55kg

혈액형 : O형

발사이즈 : 265mm

학교: 보성 고등학교/서강대학교 철학과 중퇴

특기 : 요리

취미:고스톱 음악 SF소설 읽기 전자오락

가훈 : 정성스럽게 살라

연예계 활동: 88년 12월 그룹사운드 '무한궤도'의 '그대에게'로 MBC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

89년 그룹 '무한궤도' 앨범 '우리 앞에 생이 끝나갈때' 발표

89년 10월 대마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다가 풀려남

90년 6월 신해철 솔로 앨범 발표 MBC 10대 가수상 KBS 가요대상

91년 5월 신해철 솔로앨범 2집 Myself 발표

91년 10월 변진섭과 조인트 앨범 발표

91년 실황앨범 91 Shin Hae Chul Myself Tour 발표

91년 KBS 올해의 가수상

92년 3월 콘서트 실황 앨범 발표

92년 5월 넥스트 결성

92년부터 넥스트 1집, 2집, 3집과 라이브 앨범 발표

92년 8월 영화 '바람부는 날엔 압구정동에 가야한다' OST 프로듀서

92년 내일은 늦으리 프로듀서

92년 11월 방위병 입대

93년 그룹 E.O.S 프로듀서

93년 대마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

94년 전람회 프로듀서

96년 5월 영화 '정글스토리' 사운드트랙 발표

96년 10월 윤상과 함께 프로젝트 앨범 'No Dance' 발표

97년 12월 31일 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넥스트 해체

98년 6월 솔로앨범 'Crom's Techno Work' 발표

결혼은 언제쯤 : 나이가 나이인지라 결혼을 해야하는데 음악 욕심이 많아 아직 결혼은 뒷전

미래 자화상: 음악계의 거장

매력 포인트: 감미로운 입술

좋아하는 음식: 차려주는 대로 먹기 때문에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없다.

자신있는 요리: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편인데 볶음밥 돈까스 등은 맛도 수준급

최근에는 신해철식 가정 백반도 개발했다.

주량: 얼굴이 빨개 지는 것이 싫어 아예 술을 하지 않는다

재산 목록 1호: 초등학교때 어머니가 사주신 클라리넷과 아르바이트해 구입한 기타 등

자신의 모든 악기들

태몽: 큰 구렁이가 방안에 들어와 어머니와 칭칭 감겨 놀다가 방문을 열어보니

앞마당에 뱀이 우글우글 했단다

잠 버릇: 베개를 끌어 안고 코까지 곤다

버릇: 버릇없는 남자로 불릴 만큼 버릇이 많다 말버릇은 평소에는 떠드는 말투인데

DJ를 할 때는 목소리를 깐다 화가 나면 남도 사투리가 툭툭 튀어 나온다.

별명: 금복주(아기때 살이 통통해서) 제비 애늙은이 빤질이 교주 능구렁이

불멸의 음악가

신해철(넥스트)정규앨범

1집 : Home(1992)

1. 인형의 기사 Part1

2. 인형의 기사 Part2

3. 도시인

4. Turn Off The T.V

5. 외로움의 거리

6. 증조 할머니의 무덤가에서

7. 아버지와 나

8. 집으로 가는 길

9. 아버지와 나 Part2

10. 영원히

2집 : The Return OF N.EX.T Part 1 - The Being(1994)

1. The return of N.EX.T(Instrument)

2. The Destniction of the shell:껍질의 파괴

3. 이중인격자

4. The dreamer

5. 날아라 병아리

6. 나는 남들과 다르다

7. Life Manufacturing(Instrument):생명생산

8. The Ocean : 불멸에 관하여

3집 : The Return Of N.EX.T Part2 - World(1995)

1. 세계의 문

2. Komerican Blues

3. Mama

4. 나는 쓰레기야 Part.1

5. The Age Of No God

6. 나는 쓰레기야 Part.2

7. 힘겨워하는 연인들을 위하여

8. Requiem For The Embryo

9. Money

10. 나른한 오후의 단상

11. 아가에게

12. Hope

13. Questions

14. Love Story(Bonus Track)

4집 : Lazenca - A Space Rock Opera(1997) 영혼기병 라젠카 OST

1. Mars, The Bringer Of War

2. Lazenca, Save Us

3. The Power

4. 먼 훗날 언젠가(Original Ver.)

5. 해에게서 소년에게

6. A Poem Of Stars

7. 먼 훗날 언젠가(Evening Star Ver.)

8. The Hero

5집 : 개한민국(2004) CD 1(Track No.01~08)/CD 2(Track No.09~17)

1. 現世地獄

2. 개한민국 (Clean Ver.)

3. 감염 Infested

4. Ssaving Private Jesus

5. <80's Series 01>Ghost Network

6. Dear American (Clean Ver.)

7. Generation Crush (Tired Mix)

8. 서울역 Seoul Station (Frat Mix)

9. Satan's Bride (Full Bet Mix)

10. Growing Up

11. <80's Series 02>Laura

12. I Am Ssang

13. 아들아, 정치만은 하지마

14. Devin's Boogie (Live)

15. Satan's Bride (Royal Alert!!!! Mix)

16. 힘을 내!

17. 남태평양 South Pacific

5.5집 : Regame?(2006)

1. 아버지와 나 PartⅠ

2. 아버지와 나 PartⅡ

3. friends

4. 그대에게

5. 날아라 병아리(feat. 윤도현)

6. 눈동자(feat. 채연)

7. The Dreamer

8. 인형의 기사(feat. 먼데이키즈)

9. 우리앞의 생이 끝나갈 때

10. The last love song

11. 영원히

싱글 앨범

Here I Stand For You - Couple With Arirang(1997)

1. Here, I Stand For You(Original Version)

2. Here, I Stand For You(Sihouette Version)

3. Arirang(97동계 유니버시아드 폐막식 음악中)

4. Here, I Stand For You(Instrumental)

5. Arirang(Instrumental)

참여 앨범

월드컵 응원가 : Go for the Final(2006) 中에서

1. 돌격! 아리랑 Part I.

2. 돌격! 아리랑 Part II.

라이브 앨범

Live Concert Chapter 1(1995)

Live Concert Chapter 2(1995)

N.EX.T is ALIVE(1996)

The First Fan Service(1997)

명곡만 남겨둔채 천상의 신이 된

천재 아티스트 오브 아티스트 신해철!!

1989.06 무한궤도 1집(신해철:작사,작곡,편곡)

1989.06 무한궤도 1집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때

여름이야기

조금더 가까이

비를 맞은 천사처럼

끝을 향하여

거리에 서면

슬퍼하는 모든 이를 위해

소망은 그 어디에

어둠이 찾아오면

움직임

1990년 솔로 앨범 <신해철 1집>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솔로 앨범 <신해철 1집> 1990.10.01 (신해철:작사,작곡,편곡)

1990년

제5회 골든디스크 본상 - 슬픈표정하지 말아요

슬픈표정하지 말아요

떠나 보내며

너무 어려워

P.M. 7:20

함께가요

안녕

인생이란 이름의 꿈

연극속에서

아직도 날 원하나요

고백

1991신해철 2집 Myself-(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Greatest Beginning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재즈 카페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나에게 쓰는 편지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다시 비가 내리네 (신해철:작사,작곡,편곡)

그대에게(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내 마음 깊은 곳에 너(신해철:작사,작곡,편곡)

아주 오랜 후에야 (신해철:작사,작곡,편곡)

50년 후의 내모습 (신해철:작사,작곡,편곡)

길 위에서(신해철:작사,작곡,편곡)

1990년 발매한 데뷔 앨범에서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가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이듬 해인 1991년에 발표한 두 번째 정규 앨범 [Myself] '재즈카페', '나에게 쓰는 편지' 등

기존의 대중음악과는 다른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그의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한층 돋보이게 한 훌륭한 앨범이다.

1991년 제6회 골든디스크 인기가수상 재즈 카페

1992 (N.EX.T) 1집(신해철:작사,작곡,편곡)

신해철 N.EX.T 1집 "Home" (넥스트 1집)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인형의 기사 Part1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도시인(신해철:작사,작곡,편곡)

Turn Off The T.V(신해철:작사,작곡,편곡)

외로움의 거리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증조 할머니의 무덤가에서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아버지와 나(신해철:작사,작곡,편곡)

집으로 가는 길(작사신해철,작곡정기송,편곡정기송)

아버지와 나 Part2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영원히(신해철:작사,작곡,편곡)

1994년(N.EX.T) 2집(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return of N.EX.t(Instrument)-(작곡신해철,편곡신해철)

The Destruction of the shell-껍질의파괴(신해철:작사,작곡,편곡)

이중인격자(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dreamer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날아라 병아리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나는 남들과 다르다 (신해철:작사,작곡,편곡)

Life Manufacturing(Instrument)-생명생산(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Ocean (불멸에 관하여)(신해철:작사,작곡,편곡)

1994년에 발표한 넥스트의 두 번째 앨범인 [The Return Of N.Ex.T Part.1]은 신해철에게 아티스트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한, 음악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키보드를 위시로 하여 웅장함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이 앨범은 10분여에 달하는 러닝 타임의 2번 트랙 'The Destruction of the shell-껍질의 파괴'에서 프로그레시브 락/메탈의 성향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으며,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날아라 병아리'에서는 아름답고도 슬픈 발라드를, 마지막 곡 'The Ocean (불멸에 관하여)'를 통하여 서사적인 구조를 통한 사운드와 가사를 통하여 넥스트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

1995.09.15 |N.EX.T -3집 (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Return of N·EX·T Part II The World

세계의 문(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김세황,편곡:신해철,김세황)

Komerican Blues (신해철:작사,작곡,편곡)

Mama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나는 쓰레기야 (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김세황,편곡:신해철,김세황)

The Age Of No God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나는 쓰레기야 (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김세황,편곡:신해철,김세황)

힘겨워하는 연인들을 위하여(작사:신해철,작곡:김영석,편곡:김영석)

Requiem For The Embryo (신해철:작사,작곡,편곡)

Money (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김세황,편곡:신해철,김세황)

나른한 오후의 단상 (작곡:김세황,편곡:김세황)

아가에게(신해철:작사,작곡,편곡)

Hope (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김세황,편곡:신해철,김세황)

Questions(작사:신해철,작곡편곡:김세황)

Love Story (작사작곡:Francis,편곡김세황)

[싱글] Here, I Stand For You

1997.02

Here, I Stand For You(Original Version)(신해철:작사,작곡,편곡)

Here, I Stand For You(Sihouette Version)

Arirang(97동계 유니버시아드 폐막식 음악中)

Here, I Stand For You(Instrumental)

Arirang(Instrumental)

1997.11 (N.EX.T) 4집 Lazenca - A Space Rock Opera

(신해철:작사,작곡,편곡)

어린 시절의 회상, 자아실현, 포기하지 않는 꿈 등 넥스트가 추구해 왔던 1차적인 음악적 목표를 달성한 앨범이다.

'우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음악은 바로 이런 것이다'라는 넥스트의 생각을 담아낸 앨범이다.

Mars, The Bringer Of War

Lazenca, Save Us (신해철:작사,작곡,편곡)

The Power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먼 훗날 언젠가 (Original Ver.) (신해철:작사,작곡,편곡)

해에게서 소년에게 (신해철:작사,작곡,편곡)

A Poem Of Stars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먼 훗날 언젠가 (Evening Star Ver.) (신해철:작사,작곡)

The Hero (신해철:작사,작곡,편곡)

넥스트 1997년 라이브 앨범

1998.09. 신해철 3집 Crom's Techno Works

Disc 1

1999

50 Years After

Moon Madness(APHRODISIAC V.)..

JAZZ CAFE

Tonight

Letter To Myself

Moon Madness(BEDTIME V.)

Shy Boy

Good Bye

Disc 2

It's Allright

일상으로의 초대(Radio Mix)

일상으로의 초대(More Beat Mix)

일상으로의 초대(Extended Mix)

매미의 꿈 Part 1 - 나의 시간은 언제쯤 오는가

매미의 꿈 Part 2 - A Long Cold Winter's Sleep)

매미의 꿈 Part 3 - The Virgin Flight

매미의 꿈 Part 4 - 매미의 꿈

매미의 꿈 Part 5 - 당신을 위로하고 싶은 마음에서 나온 가벼운 성의

매미의 꿈 Part 1 - 나의 시간은 언제쯤 오는가(Crom's Flat Mix)

매미의 꿈 Part 2 - A Long Cold Winter's Sleep Crom's Flat Mix)

매미의 꿈 Part 3 - The Virgin Flight (Crom's Flat Mix)

매미의 꿈 Part 4 - 매미의 꿈 (Crom's Flat Mix)

매미의 꿈 Part 5 - 당신을 위로하고 싶은 마음에서 나온 가벼운 성의 (Crom's Flat Mix)

1999.04 신해철 4집 Monocrom

신해철 4집 Monocrom (신해철: 작사 작곡 편곡)

無所有-I've Got Nothing

The Grinder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Machine Messiah

Textbook Suicide

I'm Your Man

Black Sun(Prototype ver 2.5)

Go With The Light

Hidden Track

신해철 Interview_2000/08/29 미국출국 하루전.

2000년 비트겐슈타인으로 돌아온 신해철

2000,비트겐슈타인 (Wittgenstein)

비트겐슈타인(독일어: Wittgenstein)은 신해철이 결성한 멜로디 위주의 실험적 음악을 하기 위한 밴드이다..이 밴드에는 신해철과 넥스트 4기 이후 계속 호흡을 같이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데빈도 참여하였다. 프로젝트성이 강하여 1집밖에 내지는 않았으며 이후 신해철과 데빈은 넥스트 4기로 들어간다...Theatre Wittgenstein : A Man's Life

비트겐슈타인 (Wittgenstein)

멤버: 신해철(리더), 데빈(기타, 작곡), 다빈크(키보드,작곡)

2000년 1집 앨범 'Theatre Wittgenstein'

Theatre Wittgenstein : Part 1

A Man's Life

비트겐슈타인정규 음반

발매일

2000년 12월 22일

녹음

2000년

장르

, 인더스트리얼 록

길이

55:07

언어

한국어

레이블

EMI

프로듀서

CROM

Theatre Wittgenstein : Part 1-A Man's Life대한민국록 밴드 비트겐슈타인의 앨범이다.

Theatre Wittgenstein : Part 1-A Man's Life (2000) 정규음반

앨범

영국미국을 오가며 솔로 테크노 앨범과 모노크롬 활동을 하던 신해철이 임형빈과 미국에서 만난 기타리스트

과 함께 3인조 밴드를 조직하고 저예산 홈레코딩으로 앨범을 만들어보자는 기획 아래 작업하여 내놓은 첫 정규앨범이자 현재까지는 마지막 앨범이다. 데빈은 기타와 베이스, 임형빈은 피아노와 키보드, 신해철은 보컬과 드럼 프로그래밍을 주로 담당했으며 드럼은 전자 드럼을 사용했다.

수록곡

앨범 뒷면의 트랙리스트에는 레스토랑의 메뉴판 형태를 차용했다.

Wittgenstein Menu

Starter

#

제목

작사

작곡

편곡

재생 시간

1.

Theatre Wittgenstein Part 1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2:17

2.

백수의 아침

신해철

신해철

신해철

4:41

3.

Friends

신해철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4:50

Main Dish : Course 1

#

제목

작사

작곡

편곡

재생 시간

4.

Theatre Wittgenstein Part 2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2:02

5.

오버액션 맨

신해철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4:21

6.

Cynical Love Song

신해철

신해철

신해철

4:53

7.

수컷의 몰락 PART 1

신해철

신해철

신해철

5:50

Main Dish : Course 2

#

제목

작사

작곡

편곡

재생 시간

8.

Theatre Wittgenstein Part 3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1:04

9.

소년아 기타를 잡아라

신해철

신해철

신해철

5:39

10.

The Pressure (압박)

임형빈

임형빈

신해철

4:00

11.

수컷의 몰락 PART 2

신해철

임형빈

신해철

6:15

Desserts

#

제목

작사

작곡

편곡

재생 시간

12.

Dear My Girlfriend

임형빈

임형빈

신해철

4:

40

총 재생 시간:

55:07

보너스 트랙으로는 〈The Pressure〉의 가사 무삭제 버전이 수록되었다.

참여

이 목록은 해당 앨범의 부클릿 〈staff〉목록에서 발췌하였다.

비트겐슈타인

신해철 - 프로듀서, 기술, 믹싱, 리드 보컬(1~11), 베이스 기타(2), 드럼 프로그래밍(1~6, 8~10, 12), 코러스(2, 3, 11), 오케스트라 프로그래밍(3, 12), 오케스트라 편곡(3, 12), 리듬 프로그래밍(5), 보코더 기타(6), 나레이션(7), 루프(7), 프로그래밍(7), 랩(10), 백워드 보컬(11)

데빈 - 전기 기타(1~12), 베이스 기타(1, 3~6, 8, 10, 11), 어쿠스틱 기타(2, 3, 12), 기술·믹싱 보조

임형빈 - 보컬(1, 4, 8, 10, 11), 건반 악기(3, 5, 6, 12), 피아노(1~3, 12), 무그(2, 9), 코러스(2, 3, 6), 오케스트라 편곡(3, 12), 스크래치(5, 9~11), 보코더(5), 루프(6), F.X(9), 랩(10), 리드 보컬(12), 기술·믹싱 보조

스탭

Cromotron, Baxter Street Recordings(미국) - 믹싱 스튜디오

Ted Jenson(Sterling Sound) - 마스터링

Daniel Lee - 디지털 이미징, 사진(커버)

이기현 - 사진(부클릿)

Fannie Lee - 헤어

Sueane Mun, 이현주 - 메이크업

김남훈 -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빅뱅 뮤직(김현태, 김미연, 김남훈) - 매니지먼트

吳自畵의 神風 - 아트 디렉터

2004.06.16 5집 The Return Of N.EX.T PartⅢ개한민국

現世地獄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개한민국 (Clean Ver.)(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감염 Infested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Ssaving Private Jesus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80's Series 01>Ghost Network

Dear American (Clean Ver.)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Generation Crush (Tired Mix)(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서울역 Seoul Station (Frat Mix)(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Satan`s Bride (Full Bet Mix)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Growing Up(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80's Series 02>Laura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I Am Ssang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아들아, 정치만은 하지마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Devin's Boogie (Live)(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Satan's Bride (Royal Alert Mix)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힘을 내! (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남태평양 South Pacific(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앨범소개

새로운 맴버들로 다시 돌아온 N.EX.T의 5번째 앨범 "개한민국"

2CD 가득 채운, 역시 N.EX.T인 강력함과 부르러움, 폭발적인 열정과 음악적인 환타지.

이 한장만으로도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는 56page에 달하는 북클릿이 포함되어 있다.

6번트랙은 유통사 요청으로 서비스중지 되었습니다.

2006.02 넥스트 5.5집 ReGame? - the 2nd fan service

아버지와 나 PartI

아버지와 나 PartII

friends

그대에게

날아라 병아리

눈동자

The Dreamer

인형의 기사

우리앞의 생이 끝나갈 때

The last love song

영원히

인형의 기사 크롬

앨범소개

오랜 침묵을 깨고, 신해철 & N.EX.T의 Big Hit곡을 새로운 느낌으로 Remake하여

과거의 시간들에 대한 공감, 회상을 하게하는 "N.EX.T 5.5집"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번 앨범은 완성도 면에서 극찬을 받고 있다. 기존의 빅 히트한 곡들을 60인조 체코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등 넥스트 특유의 장대한 스케일로 완성이 되었고, 특히 넥스트의 초기 걸작인 "아버지와 나", "날아라 병아리" 등의 심포니 협연 버전으로 극한의 완성도를 이끌어 냈으며, 폐부를 찌르는 "라스트 러브송" 등을 수록하였다. 또한 체코 필하모닉 현지 String 녹음, 마스터링을 통해 앨범의 고급화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N.EX.T 5.5집은 17년만에 완성된 국민가요 "그대에게"의 완전판을 수록하였고 "인형의 기사"를 '신해철'과 최근 각광받는 신인 '먼데이키즈'와 듀엣으로 '먼데이키즈'의 R&B 스타일의 보컬과 마지막 브릿지의 신해철의 보컬의 각각 다른 음색이 음악적인 색깔을 더욱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또 '엄정화'의 데뷔곡으로 '신해철'씨가 작곡한 "눈동자"를 채연이 가창하고, 넥스트의 대표곡 "날아라 병아리"의 하모니카 연주를 윤도현이 연주하고 현악과의 조화 속에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어느 새 음악 활동 20여년에 접어든 '신해철'씨는 이번 앨범에 대해서 더욱 애착을 가지고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하였다. 자신은 이번 앨범이 새로운 세상으로 뻗어나가려는 새로운 날개 짓을 통해 신선한 바람을 음악 팬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돌아온 넥스트 다시 놀아볼까…원년멤버 재결한 5.5집 ‘리게임’

국민일보 | 입력 2006.03.08 22:25

http://media.daum.net/culture/others/newsview?newsid=20060308222506376

"이번 앨범이요? 종합 섞어찌개 해물탕이에요."(신해철)

"형,그럼 난 새우?"(김세황) "넌 미더덕. 볼 땐 예쁜데 씹으면 별로야."(신해철)

록그룹 넥스트(N.E.X.T)와의 인터뷰는 예상외로 떠들썩하고 화기애애했다. 지난 2일 발매한 5.5집 '리게임'의 앨범 사진처럼 어둠 속에서 얼굴만 반쯤 드러낸 실루엣으로 떠올려지던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들이었다. 다만 오후의 밝은 햇빛 속에서는 영 어색해하다 블라인드를 쳐 공간을 어둡게 하고서야 생기가 도는 얼굴들을 보니 '야행 본능'은 확실히 있는 모양이었다.

넥스트의 팬들에게 '리게임'은 의미가 있다. '그대에게' '인형의 기사' '날아라 병아리' 등

20∼30대에게 사랑받은 히트곡을 리더 신해철이 1997년 해체 이전 멤버인 김세황(기타) 이수용(드럼)

김영석(베이스) 등과 다시 뭉쳐 만든 앨범이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빈티와의 결별을 위한 앨범이죠. 레코딩 엔지니어링을 공부하다보니 옛날에 해놓은 작업을 들어줄 수가 없더라고요.

길을 걷다가 듣게 되면 살기가 솟아날 정도였죠."(신해철)

마침 지난해 말 원년 멤버 셋을 영입했고 5집 멤버 데빈 리(기타)에 새 멤버 지현수(키보드)까지,신해철이 최고의 라인업이라 자부하는 팀 구성을 갖춘 김에 오랜 숙원을 풀게 됐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60인조 체코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까지 더해져 '리게임'은 후회없는 사운드가 됐다고.

히트곡 중 남녀 팬에게 고른 지지를 얻었던 부드러운 곡 위주로 담은 데 대해 신해철은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다"면서도 "넥스트의 여러 팬층이 다 좋아하는 곡들로 오랜 시간의 압력을 견뎌낸 노래들"이라고 설명했다.

유일한 신곡 '더 라스트 러브 송' 역시 헤어진 사람에 대한 사랑을 잔잔하게 표현했다. 그럼에도 직설적으로 정치 현실을 비판했던 넥스트 5집 '개한민국' 이미지가 강해서인지 은유적인 시사 풍자가 아닌가하는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 이에 신해철은 고개를 내저으며 "이 곡의 의미라면 그동안의 사랑 노래가 경험을 토대로 했던 것과 달리 완전한 픽션이라는 것"이라고 했다. 신혼인 그는 "아내와 헤어지게 되면 어떨까 상상해보니 이런 (절절한) 가사가 나오더라"면서 아내가 현재 임신 11주라고 살짝 귀띔하기도 했다.

'노바소닉'으로 떨어져 활동하던 김세황 등은 그간 넥스트의 행보를 어떻게 봐왔을까. "솔직히 1997년 헤어지고 나서 후회도 했어요. 특히 록음악이 갈수록 R&B 등에 밀리고 소규모 밴드화 되는 것을 보면서 해철 형이 되살려줬으면 했는데 이렇게 다시 만나 기쁩니다."(김세황)

탤런트 지현우의 형이기도 지현수는 "중학생 시절 넥스트 공연을 봤을 때부터 '크면 저 형들과 밴드를 하고 싶다'는 꿈을 가졌는데 이루게 됐다"고 합류 소감을 밝혔다. 이어 멤버들에게 "지금 10대 팬들도 그런 꿈을 꿀 수 있도록 넥스트는 계속 존재하는 것이냐"고 물었다. "그 때 돼봐야 안다"면서 다만 "넥스트는 앨범 판매량에 존재여부가 달린 밴드는 아니다"는 나머지 멤버들의 답변.

하반기에 나올 6집은 중화권 아시아와 일본 및 유럽 동시발매를 고려 중이라고. 조만간 새 버전의 '아리랑'을 비롯해 월드컵 응원가를 발표하고 독일 공연도 논의 중이라는 등 계획들을 들어보니 넥스트의 미래는 건재한듯 했다.

황세원 기자 hwsw@kmib.co.kr

2007년 신해철 5집 The Songs For The one

2007.01.31 발매.

감격시대

L-O-V-E

My Way (작사Paul Anka, LUCIEN THIBAUT작곡Paul Anka, JACQUES REVAUD, Claude Francois)

A Thousand Dreams Of You

하숙생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Moon River (작사John Mercer,작곡Henry Mancini)

장미

Something Stupid

Thank You And I Love You

When October Goes

Sway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

재즈 카페

You Are So Beautiful

앨범소개

신해철이 자신의 통산 25번째 앨범이자 솔로앨범인 ‘The Songs For The one“을 발표했다.

국내 락 음악의 상징이다시피 한 그가 의외의 재즈앨범을 발표했다는 점,

또 컴퓨터에 의한 편집과 짜깁기가 창작의 주요방법이 되다시피 한 현 가요계에서,

초 호화진용의 28인조 빅밴드와 보컬을 한 번에 동시 녹음하는 초 강수를 사용했다는 점,

또 싱어송 라이터의 대명사인 신해철이 보컬리스트로 정면승부에 도전했다는 점 등이

이미 발매 이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는 한편 장르의 다양성에 대한 실종이 취약점으로 지목되고 있는 가요계에 숨통을 터줄 것으로 예상되며,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는 국내 재즈계에게도 신선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전포인트 1 - one Shot, one Kill

이 앨범은 모든 반주와 보컬이 동시에 녹음되는 초 강수를 실현시키기 위해 6개월간의 철저한 사전준비 끝에

피터 케이시가 지휘하는 초 호화진용의 28인조 빅밴드 멤버와 함께 시드니에서 녹음되어, 정작 레코딩 기간은

녹음 시작부터 믹스에 이르기까지 단 6일 만에 종료되었다.

국내 아티스트가 빅밴드에 의한 재즈앨범을 발표한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다.

컴퓨터에 의한 편집과 짜깁기가 얼치기 가수를 양산하는 가요계의 풍토에 대한 신랄한 항변이자,

시장의 축소로 음반제작비 투자가 점점 위축되고 있는 흐름에 대한 정반대의 카운터 펀치이기도 하다.

관전포인트 2 - 싱어로서의 신해철

신해철은 보컬리스트로서의 집중력을 위해 그의 경력 최초로 앨범의 셀프 프로듀스를 포기하고

프로듀서 박권일-코디네이터 컬린 박-컨덕터 피터 케이시-마스터링 브라이언 가드너로 이어지는 완벽한 스태핑을 구성하였다.

앨범에는 유일한 신곡인 Thank you and I love you를 제외하고는 그야말로 주옥같은 국내외의 명곡들을 수록하였다.

사실 재즈 보컬리스트의 이미지는 주로 여성 거장들에게 집중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남성 재즈 보컬리스트는 토니 베넷에서 맷 더스크에 이르기까지 평탄하고 건조한 창법이 주를 이루며 그 발전은 오랫동안 정체되어 왔다. 싱어로서 신해철은 이 앨범에서 통상적인 남성 재즈 보컬리스트의 창법을 넘어 반가성, 가성, 진성을 오가며 미끄러지듯 놀라운 기교를 보여준다. 오랜 경력 가운데에서 화려한 카리스마와 프로듀서 능력에 상대적으로 가리워졌던 신해철의 보컬 능력은 이 앨범에서 그의 주 종목이 락이라는 것을 잊게 할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정식 발매 이전의 뮤지션, 비평가들을 위한 시청회에서 많은 사람들이 심각하게 전업 재즈 보컬리스트로의 전환을 권유할 정도로 놀라움을 던져주었다.

관전포인트 3 - 주옥같은 명곡의 향연

이 앨범은 고도의 음악성을 자랑하거나 난해하기까지한 이미지로서의 재즈는 아니지만 그야말로 주옥같은 스탠다드의 명곡들과 수준 높은 재즈 버전 리메이크의 국내 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폭발적인 브라스의 섹션들이 앨범의 문을 열면, 곧바로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L-O-V-E, My way를 비롯하여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Moon river에 이르기까지 편안한, 그러나 국내 앨범이라고 믿어지지 않는 완성도의 곡들이 줄지어 늘어서며, 지극히 세련된 분위기로 재편곡된 장미, 하숙생, 심지어는 아내에게 바치는 노래에 이르기까지 마치 잘 녹음된 라이브 앨범을 듣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가 이어진다.

신해철이 그에게 딸을 선물한 아내에게 헌정하는 앨범의 유일한 신곡인 Thank you and I love you, 앨범의 백미인 베리 매닐로우의 리메이크 When October goes 등도 유의해서 들을 곡들. 신해철의 대표곡중 하나인 재즈카페가 진짜로 재즈로 편곡되어 빅밴드가 불을 뿜는 ‘재즈카페’도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최근 한국 대중음악의 절정기로 재평가 되고 있는 90년대에 최고의 수훈자이자 동시에 최대의 수혜자이기도 했던 신해철. 컴퓨터를 무기로 국내시장의 불모지역인 각 장르를 섭렵하기도 했고, 정통 락 밴드인 넥스트를 통해 전설의 영역에 도달하는가 하면, 유학시절엔 일렉트로니카와 아방가르드를 넘나드는 공격적인 도전정신은 언제나 그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그의 앨범 중 가장 편안하게 어깨에 힘을 빼고 감상할 수 있는 본 앨범이야말로 그의 끝없는 도전정신의 결과물인 공격적인 ‘역습’이라 할만하다.

20th Anniversary - Remembrance

2008.07.10 발매 (신해철 20주년 앨범 )

신해철

Disc 1

Black Album [Hard Rock The Destruction of the shell :껍질의 파괴

세계의 문 : Part 1 유년의 끝 & Part 2 우리가 만든 세상을 보라

이중인격자

Lazenca Save Us

The Power

내 마음은 황무지

<80’s Series 01> Anarky in the Net(작사,작곡,편곡:김동혁, 신해철, 원상욱, 이용준, 데빈 리)

Into the Arena

아! 개한민국 (Clean Ver.)

Dear America (Clean Ver.)

Arirang

Disc 2

Red Album [Pop Rock] R.U ready

그대에게

Hope

Growing Up

<80’s Series 02> Laura

아주 가끔은

재즈 카페

해에게서 소년에게

The Hero

Friends

Komerican Blues

영원히

The Ocean : 불멸에 관하여

Disc 3

Blue Album [Ballad]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인형의 기사 Part 2

사탄의 신부 Satan’s Bride

아버지와 나 Part 1

The Dreamer

날아라 병아리

절망에 관하여

Here I Stand For You

먼 훗날 언젠가

일상으로의 초대

민물장어의 꿈

Disc 4

Purple Album [Synth Pop & Electronica]무소유 I've Got Nothing

안녕

Letter to Myself

도시인

Life Manufacturing (Instrumental) :.생명생산

눈동자

월광

Requiem For The Embryo (Instrumental)

The Magic Glass Part 1 – 세상은 요지경

니가 진짜로 원하는게 뭐야

내일로 가는 문 Part 1- ‘소령 Theme'

기도

Playboy의 최후 (Previously Unreleased)(작사,작곡:신해철)

앨범소개

신해철 20주년 기념 베스트 [Remembrance]

신해철의 20주년 음악 생활의 회고록 격인 기념음반 [Remembrance].

신해철! 그에게 따라 다니는 많은 수식어들...독설가,평론가,마왕 등...그는 여느 가수처럼 발라드의 황제, 댄스 킹과 같은 음악으로 정의되어지기 보다는 음악 외적인 부분을 부각시킨 수식어들로 더욱 많이 불리운다.

가수, 연기자, 버라이어티 진행자 등 많은 활동을 해온 신해철에게 팬들은 그의 음악에 대한 정렬과 재능이 그저 그렇게 사라질까 초조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누가 뭐라해도 신해철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인이다.

발라드, 록, 재즈와 일렉트로니카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음악성과 대중성의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이룬 곡들로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한국을 대표할만한 아티스트이다.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음악 활동을 해왔다는 것은 꼭 우리 대중 음악계의 현실을 감안하지 않더라도 참으로 대단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20년간의 음악의 회고록이 될 [Remembrance]

'안녕','슬픈 표정하지 말아요'등 솔로 시절의 곡에서부터 '인형의기사', 'Dreamer', '영원히' 등 그룹 N.EX.T를 통해 발표했던 곡들, 그리고 모노크롬, 비트켄슈타인 등 실험정신이 돋보였던 프로젝트 활동의 산물 등 신해철의 대표곡들을 모은 베스트 앨범. 이것이 신해철이다! 이 앨범에 그는 20년의 세월을 담았다.

2008.12.09 N.EX.T 6집 666 trilogy part I

Eternal Winter Suite: Part I The Last Knights(작사:신해철,작곡:신해철,지현수)

The Empire Of Hatred (증오의 제국)(작사:신해철,작곡:김세황,신해철,지현수)

개판 5분전 만취 공중 해적단(Totally Screwed Up Drunken Aero-Pirates)(작사:신해철,작곡:김세황, 신해철)

Dance United (작사:신해철,작곡:김세황,신해철,지현수)

Cyber Budha Company LTD(작사:신해철,작곡:김세황,신해철,지현수)

앨범소개

올해(2008)로 밴드결성 17주년을 맞이하는 현존하는 밴드 중 그 이름만으로도 무게감을 지닌 넥스트(N.E.X.T), .

1992년 신해철(보컬), 정기송(기타), 이동규(드럼)으로 활동을 시작한 넥스트는 그들의 존재를 확실히 각인시킨 1집 활동을 시작으로 '날아라 병아리'가 실린 2집을 통해 대중과 음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통 헤비메탈을 추구하던 넥스트는 테크노를 접목시컨 록을 선보이는 등 신선한 음악적 시도로 한국 록 음악에 선구자 역활을 해왔다. 또한 3집 부터는 기타리스트 김세황이 새로 영입되면서 이전보다 더 화려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갖추며 국내 그 어떤 그룹도 시도하지 못했던 웅장한 사운드와 거대한 스케일의 컨셉음반, 그리고 뛰어난 라이브 공연으로 대중적 성공과 비평을 동시에 받았다.

2006년 5.5집까지 앨범을 발표하며 로열 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협연을 통해 변함없는 건재함을 과시했던 넥스트.

무엇보다 꾸준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그러나 넥스트는 몇 번의 멤버 교체로 잠시 주춤하게 되었다.

2008년 새로운 드러머 '김단'의 합류, 마왕 신해철을 필두로 창단 멤버인 김세황, 지현수, 제이드와 함께 밴드를 새 단장하여 넥스트는 긴 공백의 기간을 끝내고 6집 앨범을 발매한다. 4년여 만에 발표되는 이번 넥스트 6집에는 사회양극화와 은둔형 외톨이, 사회적 불화등 예민한 사안들을 정면으로 다룬 '개판 5분전 만취 공중 해적단' 프로그레시브 록과 테크노 음악이 결합한 듯한 형태의 웅장한 대곡 'The Empire of Hatred' 오랜기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6집읠 발표로 새로운 도약을 알리고 있다.

신해철 김세황 지현수 제이드 김단

불세출의 록그룹.. 넥스트 N.EX.T

넥스트의 뜻 : N.EX.T = New EXperimental Team

1992 : 넥스트 1기 신해철, 정기송, 이동규

1994 : 넥스트2기 신해철, 이동규, 이수용, 임창수

1995 : 넥스트3기신해철,김영석,김세황,이수용

2003 : 넥스트4기 신해철, 데빈, 쌩, 쭈니, 동혁

2006.0.2 : 넥스트 6기 달성 신해철,이수용,김영석,데빈 리,김세황,지현수

2006.0.11 : 멤버 데빈 탈퇴

2007.0.1: 김영석, 이수용 탈퇴

2007.08 : 신해철(보컬), 지현수(키보드), 김세황(기타), 박종대, 윤테라(드럼)

2008 : 신해철,김세황,지현수,제이드,김단

넥스트는 2008년 발표한 6집 ‘666 트리올로지 파트 원’ 이후 멤버들이 이탈하면서 해체됐다.

신해철 앨범

REBOOT MYSELF...신해철 2014.06.26

노무현을 ...신해철 2012.10.12

20th Annivers...신해철 2008.07.10

쏜다 신해철 2007.03.15

The Songs For... 신해철 2007.01.31

The Best Of S... 신해철2002.09.12

세기말 신해철 2000.01.13

Homemade Cook...신해철 1999.11.26

Monocrom 신해철 1999.04.01

Crom's Techno...신해철1998.09.11

정글스토... 신해철1996

신해철 / ... 신해철..외 1명 1994.07

신해철 Liv.. 신해철 1992

2집 Myself 신해철 1991.04.05

1집 슬픈...신해철1990.10.01

1집 골든... 노땐쓰 1996.10.00

락(樂) Memori..V.A 2001.12.10

Rock Big 4 - ..V.A 2001.05.16

신해철 컴백이어 넥스트도 새멤버로 재결성

2014-05-22 11:58:49

http://travel.donga.com/NEWS/List/3/all/20140522/63673262/3

앞서 신해철은 6월17일 정규 6집 수록곡을 먼저 공개하고 6월 말 솔로앨범을 발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해철의 솔로앨범에 넥스트 초대 멤버였던 기타리스트 정기송이 참여했다.

넥스트는 1992년 발표한 1집부터 실험적인 음악으로 마니아 팬층을 확보해왔다. 2~3집에서는 방송 노출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레시브 메탈’이라는 생소한 장르로 75만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사진제공|KCA엔터테이먼트

최근 신해철이 솔로앨범으로 컴백을 선언한데 이어

신해철이 이끄는 그룹 넥스트(N.EX.T)도 6년여 만에 재결성된다.

신해철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2일 “신해철이 솔로앨범을 준비하는 것과 동시에 신해철을 주축으로 넥스트 역시 재결성을 준비중”이라며 “새로 꾸며질 넥스트 멤버는 다음주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넥스트는 2008년 발표한 6집 ‘666 트리올로지 파트 원’ 이후 멤버들이 이탈하면서 해체됐다.

앞서 신해철은 6월17일 정규 6집 수록곡을 먼저 공개하고 6월 말 솔로앨범을 발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신해철의 솔로앨범에 넥스트 초대 멤버였던 기타리스트 정기송이 참여했다.

넥스트는 1992년 발표한 1집부터 실험적인 음악으로 마니아 팬층을 확보해왔다. 2~3집에서는 방송 노출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레시브 메탈’이라는 생소한 장르로 75만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도시인' '인형의 기사' '날아라 병아리'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해에게서 소년에게' '히어 아이 스탠드 포 유' 등을 히트시켰다.

신해철[싱글] I Want It All (demo 0.7)

2014.09.18

I Want It All (demo 0.7)

앨범소개

넥스트 Utd. 오늘(18일) 신곡 데모 버전 공개 ‘아이 원트 잇 올’

신해철과 이현섭 보컬 조합 어떨까? 오늘 넥스트 신곡 데모 깜짝 출시 6년여만에 가수 활동을 재개한 신해철이 솔로 EP ‘REBOOT MYSELF’에 이어 곧바로 발표하는 N.EX.T UNITED(넥스트 유나이티드)의 새 앨범 수록곡 중 한 곡의 데모 버전을 발표했다.

신해철이 오늘(18일) 선공개한 넥스트의 신곡 ‘아이 원트 잇 올(I WANT IT ALL)’(DEMO VER.0.7)은 넥스트스러운 장엄한 연주와 귀에 꽂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심포닉록/이모코어에 해당하는 곡으로 새로이 트윈보컬로 가세한 이현섭의 목소리와 신해철의 목소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앞서 신해철은 오는 20일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리부트 유어셀프 투어(REBOOT YOURSELF TOUR)’ 콘서트에서 이 노래의 후렴부분을 관객들의 목소리로 녹음해 완성하고 싶단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에 이례적으로 데모곡을 앞당겨 출시한 것.

한편 원년 멤버인 기타리스트 정기송과 넥스트의 전성기를 함께 이끌었던 드러머 이수용, 베이스 제이드(박종대)와 함께 기타리스트 타미김, 건반에 김구호와 장기순, 트윈보컬 이현섭까지 새로이 멤버를 재정비한 넥스트는 이번 서울에서의 투어 콘서트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내로 새 앨범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014년 신해철 6집 part.1 '리부트 마이셀프(Reboot Myself)

가수 신해철이 파격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신곡으로 돌아왔다.

신해철은 17일 정오 정규 6집 part.1 '리부트 마이셀프(Reboot Myself)'의 정식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아따(A.D.D.a)'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아따'는 신해철스러운 해학과 흥겨움이 가득한 유쾌한 스타일의 곡.

신해철은 이번 노래를 위해 무려 1,000개 이상의 녹음 트랙에 자신의 보이스를 중복 녹음했다.

또한 노래에 나오는 모든 소리를 자신의 목소리로 구현한 '원맨 아카펠라' 형식을 시도해 눈길을 끈다.

특히 목소리만으로 일반 록음악이나 댄스음악에 필적하는 입체감과 파괴력을 완성시킨점에서 더욱 놀라움을 자아낸다.

더욱이 신해철은 이번 신곡에 네오소울, 펑크, 포스트 디스코, 라틴, 재즈까지 무려 5가지의 장르를 자연스럽게 믹스했다. 아울러 모든 엔지니어링 작업까지 혼자 해내며 천재 뮤지션다운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노래는 유쾌하게 들리지만 실상은 편집, 강박, 완벽주의로 완성해 낸 엽기적인 작품이다. 어떤 작업이라기보단 말 그대로 도전에 가까운 곡이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해철은 오는 20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 브이홀에서 앨범 발매 기념 19금 파티를 개최한다. 그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팬들에게 직접 6집 타이틀곡을 정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재결성되는 그룹 넥스트의 새 멤버 라인업도 최초로 공개한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진행 중이다.

신해철이 실험정신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새 앨범을 발표했다. ⓒ KCA엔터테인먼트

1번 트랙 '아따'는 '학교를 갔어도 졸업이 업이 안돼/ 군대를 갔어도 취직이 직이 안돼/ 애아범이 돼도 철이 들질 않아 전혀/ 이 똑같은 세상을 어떡하든 버티는 나' 등의 가사처럼 세상의 눈치를 보며 어떻게든 살아 가야 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아따'는 특히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카펠라만으로 모든 것을 표현했다.

2번 트랙 'Catch me if you can'은 '원맨 밴드'로 완성된 곡이며, 미디로 작업한 비중이 높아 시뮬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악기 파트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곡이다. 전자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와 블루지한 피아노 반주가 귀를 사로잡았고, 중간에서는 분위기가 전환되는 등 속도감도 느껴졌다.

또 '몽땅 죽이라 바퀴벌레 죽이라' 등의 사투리 섞인 가사도 독특했다. 이와 관련해 신해철은 음악감상회에서 "'경상도 랩 만들기' 목표를 달성한 곡이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경상도 사람들을 비꼬는 듯한 느낌이 들어 이 부분을 넣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Princess Maker'는 3번 트랙으로 효과음 섞인 보컬에 다소 느린 템포의 곡이었다. 긁는 듯한 기타 사운드와 'I find you/ I Change you' 등의 가사와 키보드 솔로 파트가 돋보였다.

마지막 트랙 '단 하나의 약속'은 베이스 기타가 안정적으로 노래를 잡아주면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하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었다. '내 소중한 사람아' '아프지 말아요' '조금 더 게을러도 괜찮고' 등 가족과 특히 딸을 향한 걱정 섞인 당부가 담겨있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신해철 당신은 천재입니다! .

Album Title : REBOOT MYSELF

Release : 17-06-2014

22화 컬투쇼 특별초대석 신해철

[쥬크박스] 신해철 정규 6집, 노련해진 '마왕'의 실험들

출처 엑스포츠뉴스 | 입력 2014.06.26 12:03 | 수정 2014.06.26 12:30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http://media.daum.net/entertain/culture/newsview?newsid=20140626120304445

'마왕' 가수 신해철(46)이 정규 6집으로 돌아왔다. 실험적인 곡과 가족에 대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며, 더욱 다양한 음악을 준비했다.

신해철의 정규 6집 Part.1 '리부트 마이셀프(Reboot Myself)'가 26일 정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8년 그룹 넥스트의 6집 '666 Trilogy Part I' 이후로는 6년 만,

2007년 솔로 정규 5집 'The Songs For The one' 이후로는 7년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신해철이 실험정신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새 앨범을 발표했다. ⓒ KCA엔터테인먼트

1번 트랙 '아따'는 '학교를 갔어도 졸업이 업이 안돼/ 군대를 갔어도 취직이 직이 안돼/ 애아범이 돼도 철이 들질 않아 전혀/ 이 똑같은 세상을 어떡하든 버티는 나' 등의 가사처럼 세상의 눈치를 보며 어떻게든 살아 가야 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아따'는 특히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아카펠라만으로 모든 것을 표현했다.

2번 트랙 'Catch me if you can'은 '원맨 밴드'로 완성된 곡이며, 미디로 작업한 비중이 높아 시뮬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악기 파트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곡이다. 전자음으로 시작되는 도입부와 블루지한 피아노 반주가 귀를 사로잡았고, 중간에서는 분위기가 전환되는 등 속도감도 느껴졌다.

또 '몽땅 죽이라 바퀴벌레 죽이라' 등의 사투리 섞인 가사도 독특했다. 이와 관련해 신해철은 음악감상회에서 "'경상도 랩 만들기' 목표를 달성한 곡이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경상도 사람들을 비꼬는 듯한 느낌이 들어 이 부분을 넣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Princess Maker'는 3번 트랙으로 효과음 섞인 보컬에 다소 느린 템포의 곡이었다.

긁는 듯한 기타 사운드와 'I find you/ I Change you' 등의 가사와 키보드 솔로 파트가 돋보였다.

마지막 트랙 '단 하나의 약속'은 베이스 기타가 안정적으로 노래를 잡아주면서 사랑하는 가족에게 하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었다. '내 소중한 사람아' '아프지 말아요' '조금 더 게을러도 괜찮고' 등 가족과 특히 딸을 향한 걱정 섞인 당부가 담겨있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팬레터 주소: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61-4 라이프 콤비빌딩 419호

신해철 91년 9월 30일 밤의디스크쇼

마지막방송 클로징멘트

FM 음악도시 신해철입니다 오프닝

신해철 FM 음악도시 마지막 방송, 마지막 편지

MBC 라디오, 신해철의 'FM 음악도시' 마지막 방송 중 마지막 편지. (1997. 09.30.)

자상하고 다정하고 따뜻했던 사람...

언제나 주관이 뚜렷했던 의식있던 해박한 뮤지션

일관성 있는 상남자

위대한 음악가 신해철님!,

당신의 몸짓, 목소리.., 귀여운 표정 까지 모두다 그립습니다..

당당하고 자신감있던 당신의 카리스마 그리울 겁니다.

아~ 당신의 멋진 목소리를 듣고 있으니 정말 좋군요...

할일을 남이 남겨 두시고 갑자기 가셔서 당황스럽고 마음이 너무 아파요..

당신이 흘렸던 눈물 결코 잊지 않을겁니다.

당신의 빈자리는 그 어느 누구도 채울수 없습니다..

천재 뮤지션 ..

신해철님! 당신의 전부가 정말 많이 아깝고 그립고 보고 싶습니다...

신해철은 1996년 6월부터 1997년 9월까지 '음악도시'를 진행했다. 안혜란 PD는 신해철에 대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DJ라고 생각하는 덕목들이 있지 않나. 그런 것들을 다 갖고 있었다"면서 "발음이 좋아서 귀에 쏙쏙 꽂히고, 오지랖이 넓어서 어떤 음악에 대해서도 잘 알았다. PD의 영역을 침범하는 일도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선배로서 원래 신해철과 알고 지냈던 사이였다, 이에 박경림은 "얘기를 하다보니 더 보고싶다"고 말했고, 안혜란 PD는 "그렇다"면서 울먹였다.

우리시대 최고의 상담자 신해철!!

신해철 고스트네이션 고스트스테이션

060810 전역한남친과 관계 사촌오빠사랑 엄마재혼반대하는 형_

마왕 신해철 고스트네이션 고스트스테이션_좀 놀아본 오빠의 미심쩍은 상담소

050428[고스] 마왕의 안면인식장애, 성폭행남자아이의 기억,

친일파 조영남, 비디오방 행태 _ 마왕 신해철의 고스트네이션 고스트스테이션

050512 스킨십시도 소개팅남 _이별 _꿈이 없다_ 앞날 걱정 20대_

고독한 10대 유학생_ 마왕 신해철의 고스트네이션 고스트스테이션

20060805신해철의 고스트네이션 - 살찐 마왕과 남성 화장, 개고기논란

신해철 고스 110512중 (딸 아들얘기..)

MBC 다큐스페셜 - 외롭고 쓸쓸한 청춘들의 친구,

'레전드' 디제이 신해철 20141103

국민방송 '신해철 그사람'

-1화 아버지와 나,

방송듣기↓

http://www.podbbang.com/ch/7297

별이 빛나는 밤에 1992.7.19

게시일: 2014. 11. 9. 1992.7.19 별이 빛나는 밤에

미니콘서트(진행;이문세 & 이경규, 게스트 :N.EX.T - 신해철, 정기송, 이동규)

카세트테이프로 녹음한 것을 디저털화한 것으로 소리가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한동안 솔로로 활동하던 신해철님이 그룹 N.EX.T라는 밴드를 결성하여서 화려한 신고식을 한 해입니다.

N.EX.T 1집에는 '인형의 기사' , '외로움의 거리', '아버지와 나' 등의 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정기송님과는 2014년 연말에 6년만에 발표할 N.EX.T 앨범 작업을 함께 했습니다.

1집에 이은 재합류이며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신해철님의 갑작스런 부고에 안타까움 마음 금할 길이 없습니다.

산울림&넥스트

김창완&신해철 인터뷰 -1996 TV

게시일: 2013. 1. 14.

- 1996 TV

- 김창완(Kim Chang Wan), 산울림(Sanullim)

- 신해철(Shin Hae Chul), 넥스트(N.EX.T)

이문세 2시의 데이트 조용필&신해철 1997.7.25

게시일: 2014. 11. 9./ 1997.7.25 2시의 데이트(이문세)

여름 특집 조용필님과 신해철님께서 함께 하는 방송입니다.

함께 노래도 부르십니다. 카세트테이프로 녹음한 것을 디지털화한 것으로 소리가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이 당시 TV쇼에도 함께 나와서 노래를 부르신 적도 있습니다.

신해철의 인생극장

게시일: 2014. 11. 8.

MBC 2시의 데이트 신해철의 인생극장

[신해철(1968.05.06 ~ 2014.10.27) 대한민국 뮤지션 1988년 12월 24일 MBC 대학가요제 무한궤도 ‘그대에게’로 대상 수상으로 데뷔 무한궤도 1집, 신해철 솔로 1,2집, N.EX.T, MONOCROM, Wittgenstein 외의 밴드 및 게임음악, 영화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김기덕님이 진행하시던 MBC 2시의 데이트에서는 ‘인생극장’이라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신해철의 인생극장 편 입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디지털화 했습니다.

정확한 방송날짜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1990년대쯤..)

테이프로 녹음을 급하게 한 것이라 앞부분과 마지막 부분이 조금 잘렸습니다.

신해철님이 직접 연기하신 방송이며 아버지와의 갈등이 주된 내용입니다.

이 방송에서도 평소 신해철님의 소신을 알 수 있습니다.

두려움에 부들부들 떨려도 계속 앞으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며

대중한테 기쁜 것만 얘기하는 것이 노래하는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노래를 하면서 인생에 대한 고민도 얘기하고 생각도 하는 것이 나의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아버지에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잠깐 끊김 현상이 있으니 유념하여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을 기리는 뜻으로 자료를 정리하여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신해철 유고집

마왕 신해철이 추천하는 책 목록

다음은 내가 감명깊게 읽은 책들의 목록이다.

보고 또 보고 해도 얻는 것이 계속 생기는 책들로서, 십대 때, 또 요즘에도 매번

다른 기분이 들게 하는 그런 종류들이다. 책이란 게, 찾아 읽는 기쁨도 있지만

서로 권하고 같은 내용이라도 서로 다르게 받는 느낌을 교환하는 게 또 다른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아래의 리스트를 보고 '오호, 얘는 이런 걸 좋아하는 구나······ 바보' 하고

생각하신다면 여러분의 리스트를 보내달라.

1. 미하엘 엔데, 『모모』

2. J.R.R.톨킨, 『반지전쟁

3. 트리나폴러스,『꽃들에게 희망을』

4. 성경

5. 야마오카 소하치,『대망』

6. 가이온지 초고로, 『천과 지』

7.마빈 해리스, 『음식문화의 수수께끼』

8. 르네 그루세, 『유라시아 유목제국사』

9. 버나드 로 몽고메리, 『전쟁의 역사』

10. 시오노 나나미, 『로마인 이야기』 시리즈와 『체사레 보르자 혹은 우아한 냉혹』

11. 『한단고기』

12. 김용만, 『고구려의 발견』

13 ~ 15 로버트 A. 하인라인, 『여름으로 가는 문』 『스타십 트루퍼스』 『하늘의 터널』

16 ~ 17 아서 C. 클라크,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라마』

18. 아이작 아시모프, 『파운데이션』

19 ~ 20. 로저 젤라즈니, 『신들의 사회』 『전도에서 바치는 장미』

21. 필립 호세 파머, 『연인들』

22. 도리야마 아키라, 『닥터 슬럼프』

23. A. J. 크로닌, 『천국의 열쇠』

24. 버트런드 러셀, 『나는 왜 기독교인이 아닌가』

25. 파드마삼바바, 『티베트 사자의 서』

공감이 글에 공감한 블로거 열고 닫기

댓글1 이 글에 댓글 단 블로거 열고 닫기

인쇄

신해철 - 민물장어의 꿈, 넥스트(N.EX.T) Money (2024)
Top Articles
Two Matchbox Superkings K39 E.R.F. County Fire Department Simon Snorkel Fire Engine, in mint boxe
edwardian .925 sterling silver cherub detailed matchbox cover
Maricopa County Property Assessor Search
Wal-Mart 140 Supercenter Products
Haunted Mansion Showtimes Near Amc Classic Marion 12
Dr Frita Mcrae Fisher Husband
411.Com Reverse Address Lookup
Married At First Sight Novel Serenity And Zachary Chapter 950
M&T Bank Atm Locations Near Me
Gt7 Roadster Shop Rampage Engine Swap
Peanut Oil Can Be Part Of A Healthy Diet — But Only If It's Used This Way
Sound Of Freedom Showtimes Near Sperry's Moviehouse Holland
Dcuo Exalted Style
Minnesota Gophers Highlights
The Quiet Girl Showtimes Near Amc Shirlington 7
Dovob222
Robert Rushing Net Worth, Daughter, Age, and Wikipedia
Berkeley Law Bookstore
Https //Myapps.microsoft.com Portal
Https //Pay.instamed.com/Tricore
The Front Porch Self Service
Exploring Green-Wood Cemetery: New York Citys First Garden Cemetery | Prospect Park West Entrance,Brooklyn,11218,US | October 6, 2024
Softball History: Timeline & How it started
Clarkson Eyecare hiring Optometrist - Fredericksburg, VA in Fredericksburg, VA | LinkedIn
eUprava - About eUprava portal
When Is Moonset Tonight
Caliber Near Me
Belly Button Torture Video
Navy Qrs Supervisor Answers
Baldurs Gate 3 Igg
Biopark Prices
Operation Fortune Showtimes Near Century Rio 24
Gmail Psu
Theatervoorstellingen in Roosendaal, het complete aanbod.
1084 Sadie Ridge Road, Clermont, FL 34715 - MLS# O6240905 - Coldwell Banker
Look Who Got Busted New Braunfels
8662183887
Planet Zoo Obstructed
Finastra Gfx
Saw X Showtimes Near Regal Ronkonkoma
2Nd Chance Apartments In Richmond Va
Farmers Branch Isd Calendar
10 Teacher Tips to Encourage Self-Awareness in Teens | EVERFI
Grayson County Craigslist
Yakini Q Sj Photos
Alibaba Expands Membership Perks for 88VIP
Build:Mechanist - Power Mechanist
Nusl Symplicity Login
Russia Ukraine war live: Starmer meets Biden at White House but no decision on Ukraine missiles
Footfetish Telegram
Bòlèt New York Soir
Upgrading Fedora Linux to a New Release
Latest Posts
Article information

Author: Fr. Dewey Fisher

Last Updated:

Views: 5269

Rating: 4.1 / 5 (62 voted)

Reviews: 85% of readers found this page helpful

Author information

Name: Fr. Dewey Fisher

Birthday: 1993-03-26

Address: 917 Hyun Views, Rogahnmouth, KY 91013-8827

Phone: +5938540192553

Job: Administration Developer

Hobby: Embroidery, Horseback riding, Juggling, Urban exploration, Skiing, Cycling, Handball

Introduction: My name is Fr. Dewey Fisher, I am a powerful, open, faithful, combative, spotless, faithful, fair person who loves writing and wants to share my knowledge and understanding with you.